아름다움을 위한 욕망
발레리나를 꿈꾸던 소녀는 예지라는 이름을 가졌습니다. 예지는 점점 자라며 변화하는 자신의 외모를 싫어합니다. 예지는 발레리나를 꿈꾸던 어린 시절이 잊었을 만큼 외모와 체중에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예지는 열등감과 뚱뚱한 몸과 못생긴 외모로 가득했습니다. 예지는 연예인 미리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입니다. 미리는 매일매일 돼지라며 예지를 모욕합니다. 또한 미리는 예지의 얼굴이 보기 싫으니 마스크를 쓰고 있으라며 조롱까지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은 예지는 집에 돌아와 폭식을 하며 미리에게 악플을 달기도 합니다. 예지는 어느 날 홈쇼핑 대타로 먹방을 하지만 오히려 자신의 먹는 모습으로 네티즌들은 예지에게 악플을 달기 시작합니다. 예지는 자신에게 달린 악플로 집에만 있는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예지에게 도착한 의문의 택배로 성형수가 도착을 하게 됩니다. 성형수에 얼굴을 담그고 20분간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후 얼굴을 찰흙처럼 빚으면 된다고 합니다. 얼굴이 180도 변한 예지는 몸매도 바꾸기 위해 성형수를 파는 시술사를 찾아가 새로 태어나게 됩니다. 예지는 변한 모습으로 연예인 제의를 받기도 하고 돈 많은 남자들을 만나기도 합니다. 예지는 변한 인생을 즐깁니다. 얼마 뒤 예지는 살이 찐 것을 느낍니다. 다시 한번 성형수로 변화를 꿈꾸지만 시간을 지키지 못해 몸이 다 녹아버리게 됩니다. 예지의 부모님은 예지를 위해 살을 내어줍니다. 흉측하게 변한 모습에 예지는 다시 시술사를 찾아가지만 시술 사는 돈이 없는 예지를 싫어합니다. 예지는 시술사를 죽이고 시술사의 몸을 자신의 몸에 붙여 다시 한번 완벽한 모습으로 태어납니다. 이후 연예인으로 데뷔해 새로운 삶을 살아갑니다. 그리고 만나게 된 지훈의 집에 초대받아가게 됩니다. 지훈의 집에서 무언가 수상함을 느끼고 지훈의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되는데...
외모지상주의
우리나라는 어느새 성형공화국이라는 닉네임이 붙어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성형을 합니다. 누구나 아름다운 미모에 대한 욕심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외모로 인한 차별과 박해를 받습니다. 상처를 많이 받은 사람일수록 성형에 대한 욕구는 큽니다. 그리고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마음의 부재를 채우기 위해 성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청소년들은 대학 수학능력시험이 끝남과 동시에 성형을 합니다. 유럽이나 기타 선진국에서는 청소년의 성형을 금지하는 법안을 만들기도 합니다. 이유는 청소년의 성형수술은 성인보다 부작용이 크기 때문입니다. 작은 흉터를 남기는 부작용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도 합니다. 내가 상담한 의사가 아닌 다른 의사가 수술을 하는 유령 수술도 있습니다. 과거 우리나라는 본래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더 나아가 고대부터 중세에는 풍만한 여성이 아름다움의 기준이었습니다. 그러나 현대에 들어서 획일적인 미인들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있거나 하얀 피부만을 고집합니다. 미인의 아름다움은 항상 같지 않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우리들은 성형에 집착하지 말고 자기만의 아름다움을 찾고 가꾸어야 합니다.
아름다워질 수 있는 물, 성형수
영화 속 이야기처럼 현실세계에도 성형 수라는 물이 있다면 우리는 얼마만큼의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하게 될까요? 사실 나는 유혹에 약한 사람입니다. 누군가 성형수가 실제 한다고 구매하라고 유혹한다면 흔들릴 것 같습니다. 이유는 나도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그렇듯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있습니다. 조금만 더 날씬하고 코가 높았더라면 하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영화 속 내용에서 다루듯 나는 부작용은 감당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확신합니다. 부작용이 없다면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하게 될 것입니다. 인간은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끝이 없기 때문입니다. 성형수에 대한 것이 실제로 있는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현실에 이와 유사한 제품들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원래 살이 빠지면 외모도 조금씩 변화합니다. 몇몇 제품 들은 광고 합니다. 자신들의 제품을 마시는 것으로 살이 빠진다고 말합니다. 이런 것으로 보아 영화에서 나오는 제품과 유사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세계에서는 마시는 것으로 살이 빠지진 않습니다. 제품과 함께 식이조절과 운동은 필수라고 합니다. 역시나 노력 없이 얻어지는 것들은 없습니다. 우리들은 무언가 얻기 위해서는 항상 노력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도 공부도 나의 노력 없이는 이룰 수 없습니다. 나도 다이어트와 공부를 위해 노력합니다. 언젠가는 내가 목표로 하는 곳에 있을 것입니다.
댓글